Issune Making

 

 

몸 망치는 잘못된 습관(자세)

1. 책상에서 엎드려 자는 자세

-책상에 엎드려 자는 자세는 평소보다 목이 두 배 이상 꺾이게 되며 위를 압박해 소화를 방해할 수 있고, 목과 머리의 신경을 눌르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잇습니다. 엎드려 자는 자세는 척추 변형을 가져올 수 있어 의자에 기대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2. 턱 괴는 자세

-턱을 괴는 자세는 어깨 부분의 근육이 이완되어 편안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턱 쾨는 자세를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몸이 가해지는 힘이 비대칭적으로 작용해 목 관절에 비틀림 작용이 일어나며 목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안면비대칭에 통증을 동반할 수 있어요.

 

3. 삐딱한 자세

-삐딱한 자세가 편안하지만 골반의 건강에 위험하며 지속적으로 자세를 취한다면 양쪽 대퇴부의 높이가 달라져 골반이 기울어지고 몸은 스스로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한 쪽으로 살이 찌거나 척추가 휘어 척추층만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골반 주의에 있는 내장의 위치가 변할 수 있어요.

 

4.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

-한쪽으로만 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면 턱관절 건강을 생각해보아야하며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는 경우, 입 안의 근육이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얼굴의 균형이 깨지게 되어 턱관절 질병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빨리 훼손되며 사용하지 않는 치아 쪽으로 음식물이 쌓여 치석이 잘생기게 됩니다.

 

5. 다리꼬는 자세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는 자세는 먼저 골반을 틀어지게 만들며 골반이 삐뚤어지면서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척추도 함께 휘이며 피부 가까이에 있는 정맥이 쉽게 눌려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종아리에 정맥류가 생기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