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ne Making

미루는 버릇 고치

미루는 버릇 고치 는 5가지 방법

 

1. 포모도로 기법

-포도모로 기법은 시간을 잘게 쪼개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으로 25분간 정해진 일을 하고 5분 쉬는 방식이며 이렇게 4번 2시간을 일한 뒤 20분~30분가랑 휴식을 취하며 이 때 각각의 25분마다 해야할 일을 적어둬야 하며 분이라는 짧은 시간이 할당되면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일을 미루지 않고 하게 됩니다.

 

2. 파킨슨 법칙

-시간관리에서 파킨슨 법칙은 어떤 일이든 그 일을 완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할당된 시간만큼 이라는 의미이며 파킨슨 법칙을 활용해 미루는 버릇을 고치려면 어떤 일이든 시작하는 시간과 끝내는 시간을 명확하게 정해놓고 가능한 해야할 일을 작게 쪼개 배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파레토 법칙

-전체 시간의 20% 내에 가장 중요한 목표 80%를 달성하는 것 이며 언제나 시간의 양보다는 효율성이 우선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하며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면 어떤 일을 하려고 정해놓은 시간의 첫 부분의 이메일 체크나 신문읽기 같은 가벼운 일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4. 사분면 방법

- 큰 사각형을 4개 칸으로 나눈 뒤 각각 급하면서 중요한 일, 급하면서 중요하지 않은 일,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이라고 적어둔 뒤에 각 업무를 이 4개 칸에 각각 배치시킨 뒤 급하면서 중요한 일에 집중합니다. 그 후에는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을 극히 적은 시간만 배분해서 처리합니다.

 

5. 시간 덩어리 짓기

-각 시간 혹은 일주일의 특정 요일마다 각기 다른 업무를 부여하는 방식이며 심지어 낭비하는 시간도 정해둘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의도하지 않던 일로 시간을 보내지 않고 계획했던 일들을 하면서 시간늘 짜임새 있게 보낼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낭비하는 시간 혹은 노는 시간마저도 미리 정해둬야 한다는 것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