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ne Making

안녕하세요? 블라썸 쩡이19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에 관하여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CCL

 

일단 먼저 키보드의 종류 소개에 앞서 많이 사용하시는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 설명을 먼저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지금 집에서 사용하시는 키보드들이 보통은 기계식을 사용하여

게임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설명을 먼저 넣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청축, 적축, 갈축, 흑축, 광축)

 

청축형 키보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키보드로 PC방에 가시면 보이는 것이죠.

요란하고 손맛이 강한 방식으로 다소 시끄러운편으로 사무용으론 절대! 사용하시면 않되구요ㅎㅎㅎ

장시간 사용시 손에 피로감이 많이 든다는 것이죠.

주로 게임이나 아프리카 게임BJ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짤깍하는 소리때문에 무언가 있어 보이지만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는거 같아요ㅎㅎ

 

적축형 키보드

청축형 키보드보다 키압을 낮춘 키보드 입니다.

장시간 사용시 손의 피로감을 줄인 키보드 인데요~

보통 타이핑 작업자(작가, 기자, 블로거 등), 번역가 직업을 가지신분 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청축형 키보드와 달리 타건 음이 조용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연속적인 입력이 가능하죠!

적축형 키보드 하나의 단점으로 꼽자면 오타가 많이 날 수 있어 주의하시면 될거 같아요.

 

흑축형 키보드

청축형 키보드에 키압을 높인 키보드로 피로감이 생길 수 있어요.

주로 마니아층이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마니아층이 사용하다 보니 사용하는 사람은 한정적이며 키압이 무겁다라는

표현이 맞을 거같네요.

사실 흑축과 적축키보드는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구분 방법으로는

키압에서 차이가 나는 정도라고 생각 하시면 될거 같구요.

키압이 약 20g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있어요.

 

갈축형 키보드

청축형 키보드의 키압을 유지하며 짤깍하는 시끄러운 소리를 제거하며

부드러운 타격감을 가진 키보드입니다.

아 물론! 장시간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거나

사무실용으로 사용가능하긴 할 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제약이 없고 자유로운 사무실이나 눈치를 않봐도 되시는 분들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기계식 키보드이다 보니 사무용으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눈치는 봐야하지 않을까요??ㅎㅎ

 

광축형 키보드

광축형 키보드는 아직 자세한 장점, 단점을 찾지 못했어요ㅠ.ㅠ

하지만!

앞으로 리뷰할 제품 중에 광축키보드가 있으니

구매 후 사용후기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키보드 종류 중 기계식 키보드를 알아보았어요.

어느 분들에겐 유용한 정보 어느 분들에겐 미흡한 정보가 될거 같은데요..

그래서 기계식 키보드 구매를 생각하시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에 영향을 미쳤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작성 했구요ㅎㅎ

 

이제는 키보드 종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종류(멤브레인, 플런저, 팬타그래프, 기계식 키보드로 구분)

 

멤브레인

일반적인 키보드로 키 밑에 고무 패드가 깔린 형태로 보시면 되요.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플런저

멤브레인 키보드 단점을 보완한 키보드로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비싼가격을 형성하고 있죠.

간단하게 말해서

멤브레인과 기계식 키보드 중간 단계의 키보드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팬타그래프

노트북, 블루투스 키보드 등

(휴대성이 좋은 키보드)로 보시면 되구요.

손에 피로감을 많이 줄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로지텍 K380이 그 예인데요.

앞으로 K380에 대해서 후기 글을 올려 드리려고 합니다ㅎㅎ

바로바로 밑이 요제품이죠!

 

로지텍 K380

마지막으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키감과 소움 특성을 가진 키보드죠!

아시다시피 앞에서 먼저 설명을 드렸는데요.

많이 사용하시고 다양한 축의 형성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최대한 맞춰 사용을 하시면 되는 키보드 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키보드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ㅎㅎ

더욱더 발전하는 블라썸 쩡이19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