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ne Making

안녕하세요?

블라썸 쩡이19입니다!!ㅎㅎ

오늘 다룰 이야기는 새로 출시할 iPadOS입니다.

 

저는 아이패드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인데요ㅎㅎ

앞으로 IT쪽의 자기 계발을 하기위해 구매 했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용도는 블로그나 인터넷 서핑, 영상시청 등으로 사용하구요.

앞으로 전문적이여 진다면 포토샵, 영상편집 등 여러 기능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새로 출시하게될 iPadOS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내용과 사진의 출처는 Apple에서 정보를 구해 올린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ㅎㅎ

 

새로운 홈 스크린

 

홈 스크린은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디자인이 되어 더 많은 앱을 보여 주며

위젯에 조금 더 빠른 접근을 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다크모드의 아이패드

 

Split View와 Slide Over

 

동일한 앱에서 여러 파일과 문서를 동시에 작업이 가능하며,

여러개의 앱들을 신속 정확하게 확인하고 전환할 수 있도록 발전 된다고 하네요 ㅎㅎ

 

동일한 앱을 두개 이상 띄어서 작업을 한다면 학생, 블로그, 글관련 작업자 등 여러분들에게는

여러 장점을 가질 수 있게 발전이 된거 같아요!

이미 Slide Over기능은 지금도 가능하죠! 아마 이부분은 조금더 간편하고 빠르게 실행이 가능하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베타버전말고 정식버전이 나온 후에 한번

기존의 기능과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ㅎㅎ

 

 

Apple Pencil의 사용 활성화

 

iPad와 Pencil이 조금 더 자연스럽고 한층 더 통합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스크린 가장자리에서 Apple Pencil을 스와이프하여

 iPad에서 전체 웹페이지, 문서 또는 이메일을 마크업하거나 전송할 수 있고

 새롭게 디자인된 도구 팔레트는 도구, 컬러 팔레트, 도형, 지우개, 스트로크의 어떤 부분이라도 제거할 수 있는

 새로운 픽셀 지우개, 그리고 완벽한 직선을 긋기 위한 자에 더 빠른 접근하게 해주며

진화된 예측 알고리즘과 최적화를 통해 무려 9밀리세컨드까지 단축시켜 좀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구현 한다고 합니다.

 

강력한 파일 앱

 

아주 유용하고 필요한 기능!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pple 사용 유저라면  누구나 염원했더 그 기능이죠!

공유 폴더 접근권이 있는 사람은 파일을 확인하고 언제든 열어 볼 수 있는 것 이죠!

또한 외장 드라이브 지원, USB 드라이브, SD카드 삽입, SMB 파일 서버에 연결 등이 가능하죠

그 말은 즉 이제 어디서든 구애받지않고 생산성을 높이며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

이외에 로컬 저장장치, 업축 및 압축풀기,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를 지원한다고 하니...

이건 뭐...

노트북이라고 하기도 애매한 스마트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시중에도 비슷한 제품들이 몇 있긴하지만...

Apple유저로써 다른건 생각할 수 없게 되었네요ㅎㅎ

 

 

 

데스크탑 수준의 Safari 브라우징

 

 웹사이트의 데스크탑을 버전을 iPad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맞춰 보여주고, 터치에 최적화되어 Google Docs, Squarespace, WordPress 같은 웹 상의 앱들이 iPad의 Safari에서 자연스럽게 실행이 되며, 

 다운로드 매니저, 30여 가지 키보드 단축키, 탭 관리 개선 같은 중요한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기능이 굉장히 필요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노트북을 쓰자니 아이패드를 쓰자니

무언가 하나 둘씩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시한번 말씀들이자면 사용해봐야 느껴지는건 맞지만

내용으로만 듣는다면 저에게는 최상의 노트북 보안용 스마트 컴퓨터가 될거 같아서

아주아주 기대가 됩니다!!

 

개선된 덱스트 편집

 

iPadOS는 iPad 상의 텍스트 편집도 크게 업데이트시켜

 보다 정밀하고 개선된 속도로 텍스트 가리키기, 스와이프 한 번으로 텍스트 선택하기, 자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와 실행취소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제스처 사용하기를 더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순간 순간에 작업에 필요 하기 때문에 조금 유용하게 사용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공간에서 한 기기로 사용한다면 굉장한 장점을 가진거 같지만,

전문성은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인 iPadOS 기능

 

다크모드

전에 설명과 같이 다크 컬러 구성을 구현 하여 저조도 환경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배터리 절약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플로팅 키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퀵패스를 지원하고, 

한 손 타이핑이 더욱 쉬워지고 앱을 보여주는 공간을 더 만들어줍니다.

 사용자들은 손가락으로 가볍게 꼬집어 플로팅 키보드를 실행시킬 수 있고 스크린 위 어디로든 이동시킬 수 있다.

 

성능 개선

 전체 시스템의 반응성이 좋아져 Face ID 잠금 해제가 더욱 빨라지고,

App Store에서 iPad 앱을 패키징 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앱 다운로드 크기를 최대 50% 줄였으며

앱 업데이트는 최대 60%까지 작게, 앱 실행은 두 배 가량 빨라 진다고 합니다.

 

이외에는 지도, 사진 앱, 맟춤형 폰트 등 변화를 준다고 하네요

 

이외의 기능은 사실 제가 많이 사용 하지 않을거 같은 것도 있습니다.

간혹 사용한다면 지도는 여행용이며 폰트는 이쁨용이 아닐까 하구요.

사진 앱은 사용을 어플로 보통 작업을 하다 보니 사용하긴하지만, 누구나 다 기본 앱으로 잘하시니깐요.ㅎㅎ

 

보통 사람들이라면 좋아할 기능을 뽑아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강력한 업데이트라고 한다면 이제부터는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는 호환 능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이 일을 계속 할거라서 아이패드의 활용도를 높이고 싶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예정으로 인해 충분히 활용도를 높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비용측면에서 절감이 장점인거 같습니다.

 

두번째는 Safari변화로 데스크탑에서 필요로하는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상 노트북과 아이패드 두가지 기기에 딜레마를 가지는 부분이었죠.

업데이트 된다면 이부분은 확실한 고민 해소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세번째 펜슬... 펜슬은 앞으로 유튜브나 영상관련 작업을 공부하고 시작 하게 된다면

무조건적으로 좋을거 같아요. 사실 지금은 활용도가 없어서 말이죠..ㅎㅎ

 

마지막으로는 다크모드인데요. 저는 밝기를 항상 낮게하고 빛나는 걸 싫어 하기에

저효율 고활용이 될 수 있어서 좋구요. 일단 검은색은 간지나니 질릴 일 없을거 같아서 활용면으로는

100%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오늘도 미비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구요.

항상 열심히하고 발전할 수 있는 블라썸 쩡이19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꾸벅)(꾸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