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ne Making

실생활에서 활용가능한 절약 꿀팁!

1. 신용카드는 한 개면 충분합니다.

-신용카드는 통신비, 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등을 자동 이체하는 용도로 1개면 충분하며 주유 할인 기능이 있으면 좋으며 잡다한 할인 혜택이 많을수록 절약하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 기쁘게 카드를 긁는 일이 많게 되지만 돈은 필요할 때 쓰는 것이지 할인을 받기 위해 쓰는 것은 절대 안되는 일이다.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추천)

 

2. 온 가족 통신사는 같은 곳을 이용하기.

-가족 할인 제도를 적극 활용하면 통신비를 아낄 수 있며 스마트폰과 집 전화, 인터넷이 모두 연결되어 있고 모두 할인을 받으면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보험다이어트

-가입돼 있는 보험들이 꼭 필요한 것인지 과하거나 혹은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점검해보고 한국은 의료보험이 잘 되어 있는 나라 중 하나이며 의료보험 혜택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4. KTX보단 SRT

-KTX보단 저렴한 SRT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SRT의 경우는 임산부 할인혜택, 다자녀, 청소년 할인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저렴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수도권이외에는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추천드립니다.

 

5. 문화가 있는 날 사이트 활용

-영화나 공연, 전시를 관람하고 싶을 때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문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사이트에 들어가면 지역별로 그리고 영화관, 박물관, 공연장, 문화재 등 시설별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잇습니다.

 

6. 스케줄 어플 활용하기.

목표와 스케줄, 모든 부동산 내역과 향후 계획 등을 계획세우고 효과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활용합니다.

 

7. 플러그만 뽑아도 5,000원 절약

-냉장고를 제외한 모든 가전제품은 사용하지 않을 때 플러그를 뽑아두시면 한 달에 5,000원 1년에 6만원을 절약할 수 있으며 플러그가 꽃혀 있다는 건 언제라도 작동될 수 있도록 전기가 돌아가고 있다는 뜻으로 이를 대기전력이라고하며 TV, 인터넷모뎀, 전기밥솥이 가장 많이 소모된다고 합니다.

 

8. 가계부 쓰기.

-가계부는 나의 소비스타일을 파악하기 위해 쓰는 것이며 한 달 예산, 혹은 일주일 예산, 하루 예산을 정해놓고 지출을 기록한 후 결산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가계부를 쓰는 목적은 절약이고 절약의 목적은 저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